서울대에서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785111
안녕하세요
서울대 일반전형은 n수생에게도 지원기회를 주고 있는데 실제로 재수생이나 그 이상의 학생들은 잘 뽑히지 않지 않나요?
또한 자유전공학부에서는 어떠한 학생을 선발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자소서쓸 때 자신의 꿈을 쓰나요?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의 경우 다른 모집단위보다 특목고 학생이 많은 것 같은데 사실인가요?
저는 13학번 지원 기준 삼수생입니다 현재 타대학에 재학 중이며 11학번이죠. 작년에 자전에 떨어졌는데 미련이 남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학교는 비평준화 일반고를 졸업하였고 내신은 주과목(국,수,사,과,영) 1.0이고 한문은 2학년 1학기 때 2등급이 있으며 예체능은 4등급도 있고 체육은 8등급도 있습니다ㅜㅜ
대외활동은 현역 때는 글짓기대상 받은 거하고 토론대회에서 입상한 거밖에 없구요.
교내상은 다수 받았습니다
고등학교 졸업하고 국가기관 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고 국가기관 서포터즈를 하고 있습니다.
핵안보정상회의 홍보대사이기도하구요.
봉사시간은 고등학교 때 60시간 정도 했고 고등학교 졸업한 뒤에 교육봉사로 187시간 30분 가량 했습니다.
대학교성적은 4.5만점에 1학년총점4.33입니다.
대학교성적을 증빙서류에 내는 게 좋은 지도 궁금하네요..쓰고보니까ㅜ
그래도 삼수생인 이상 나이가 있기 때문에 특기자 쓸 용기가 나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냉정하고 객관적인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가능성이 있는지, 포기하는 게 좋은지...
저의 목표는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인문)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머야 백석대 인서울이었음??? 0 1
??
-
[세종=이데일리 송주오 조민정 기자] 정부가 반도체 업종의 ‘초과이익’와 관련해...
-
버튜버 해볼까.. 5 3
나도 이거 해서 돈벌고싶다
-
갑자기 ㅈㄴ 많이 틀림 0 0
논리적으로 실수를 ㅈㄴ 많이 함
-
엥 장마전선이 오히려 남하햇네 2 2
이거왜이런겨
-
모킹버드 3 1
이왜진
-
내가 뭘 잘못 생각한건지 모르겟는데 끝'음절'의 종성에 모두 해당 자음자가...
-
6섶 23번 질문 3 1
2번 선지 장난처럼 붉은 꽃들을 매달았지만 여러 폭풍에도 쓰려지지 않았다 이게 왜...
-
두번이나 쳐말아먹었는데
-
방학망했네,, 2 0
종강 후 일주일째 이룬게 아무것도 없네요,, 한심한 인생을 살고 있어요,,
-
진짜 찐냄시ㅏ를 맡았더니 아닌게 맞으 남과의 비교로 얻는 행복이라니 잘못되
-
이영도는 신이야 1 1
피먀새 너무 재밌다
-
찐따는 어딜가도 찐따 11 3
널 구해줄 사람 따위 없단다 너는 오직 너만이 구할 수 있어
-
만들고 냉동실에 넣어도됨?
-
거의 반반으로 갈리던데 신기해
-
왜 목표가 없지 6 0
대학교가도 뭐가 크게 안변할것같아서 그런가..
-
시누 데스까? 딸기구름님 어디갔지 죽었습니까
-
6섶 국어 26번 이상한데,, 7 0
뭐 주체가 둘다라는건 글에 있으니까 1번 선지 ㅇㅈ인데 '몸속에 감추어진 소리'를...
-
현실과 타협하게 되는 그 순간이 제일 비참한 것 같아요
-
동물귀 달린 캐릭터는 마음대로 해도됨 ㄹㅇ
-
아 밥 뭐먹지 2 0
ㅇㅇ
-
김범준 쌤 인강 허들링 미적분vs신성규쌤 현강 신비해 미적분 1 0
둘 중 하나 할건데 추천좀
-
병신 법 top 3 0 3
1. 2d 인권법 2. 7월 7일 검열법 3. 학교에 핸드폰 걷어 법
-
6섶 국어 분명 쉬웠는데... 0 0
비문학 채점할때까지만 해도 분명...
-
ㅇㅇ
-
정시할까여 수시할까여 2 1
2학년까지는 1.7 이엇는데 3학년 미적ㅈ박아서 더 내려갈듯 정시성적은 탐구는...
-
캐릭터들이 사람의 형태가 아니면 되겠구나?
-
ㅈㄱㄴ
-
흐음... 4 0
머하지
-
방학때 뭐하지 1 0
고2인데 미적분2(전 선택미적)이거 들으면 대수,미적1(수1,수2)에 도움 많이...
-
안뇽 3 0
히히
-
6모때 지구 28점 쳐받고나서 어제 작년브릿지 1회 풀어봤는데 44점.. 앞자리...
-
대충 뻘글 제목 9 2
대충 뻘내용
-
성과급 개혁이 시급하다 0 1
무분별한 영업이익 N% 식 성과급 살포는 사회적 해악이 너무나도 큼 (빈부격차,...
-
'기준' 잡고 '대응'-독서 줄글 보기 문제에 적용(중상) 0 0
goat 지문 대거 포함 도움이 된다는 친구가 많으면 goat지문 실시간으로 푸는...
-
아청법<<대한민국 쓰레기 법률 top 10에 꼽을 물건인데 18 14
전원일치도 모자라 판결문에 ai 이지랄로 강화밑밥까는거 보니 역시 중증 감시국가...
-
심시매 0 1
가게왤ㄹ케한가하닝
-
삼수해서 고려대면 3 0
자랑은 못하나요? (나대면서 추하게 하는거 말고 추석 설날 이런때 친척들한테 하는...
-
서프 백분위 예측 부탁드림다 0 0
화확경사 86 97 39 50입니다 복받으세요
-
일단 점수부터 말하자면, 언매 76 기하 92 영어 82 물1 42 화1 37 떴음...
-
지하철 나의 N값 호선 타야지 3 3
.
-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18 6
내일도 화이팅
-
이것좀봐 5 0
웅장하군
-
화작 확통 사탐 / 22311 / 89 91 3 97 96 이미 오긴 햇는데 저...
-
토익을 공부해볼까 2 3
나름 모고 / 수능 영어 고정 95+였는데 990을 목표로 해도 될까
-
세계사 수특.. 2 0
세계사 수특은 어떻게 활용해야되나요.?? 윤사는 그래도 어떻게 써야될지 알겠는데...
-
정보통신망법 2 1
저런 입법은 왜 못 막음 국민청원도 10만명 됐던데 효력이 없는건가
-
1871년 독일 통일 1887년 민법전 준비위원회의 제1초안 제출 근데 이...
네, N수생도 지원기회는 있으나, 고3학생들에 비해 어느 정도 패널티가 있는게 사실입니다.
평가에 있어서, 동일한 기준을 적용하지는 않는듯 합니다.
혹은 동일한 기준을 적용한다면 재수생 쿼터가 많지는 않은것일 수도 있구요.
만일, N수생과 고3을 동일한 기준으로, 제한없이 선발한다면 고3들이 N수생들에 비해 크게 불리해질겁니다.
이 부분은, N수생의 입장에서는 달갑지 않으나,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대학교 성적의 경우 4.33이면 증빙서류에 내는 것이 보다 좋을것 같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자유전공 1차 통과가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기자 지원할계획이면, 텝스성적(공인어학)과 한국사시험성적 정도는 취득하고 지원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비록 그렇게 해도 합격가능성이 높진 않아보이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경쟁력이 갖추어 질 듯 합니다.
그리고 자유전공의 경우, 다른 모집단위보다는 내신성적을 적게 반영하고 자소서나 서류들의 반영이 좀 더 강합니다.
따라서, 사회과학대학보다는 특목고 학생들의 경쟁력이 좀 더 높은 편입니다.
한편, 자유전공학부의 가장 큰 특징은 설계전공입니다.
본인이 전공을 직접 설계하여 설계한 전공을 주전공으로 하는 제도입니다.
이는 학문간의 융합이라는 서울대 자유전공학부의 개설 취지이기도 합니다.
문과로 입학하여도 자유전공의 경우 수학과 과학수업을 들어야 하는 점에서
여실히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입시에서도 전 과목 성적을 고루 반영하는 특징을 보입니다.
한편, 자유전공과 관련된 글들은
1)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xi_orbi_snu&wr_id=410616&page=7
2)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228449&sca=&sfl=mb_id%2C1&stx=pil2580
3)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234672&sca=&sfl=mb_id%2C1&stx=pil2580
이 있으니, 링크 주소로 가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답변과 링크 감사합니다. 자유전공과 관련된 좋은 정보를 얻은 것 같습니다..한국사능력1급은 그래도 가지고 있어서 다행이네요.... 제가 현재 고민 중에 있는 게 서울대학교 사회학과와 자유전공학부인데요... 이번에 학과모집을 한다고 해서 사회학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사회학과 역시 저에게는 많이 불리한 게 사실이겠죠? 하지만 자유전공보다는 나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사회학과가 나을듯 합니다. 자전은 이 스펙으로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자꾸 여쭤봐서 죄송합니다..ㅜ사회학과라면 수능에 응시해야 하는데 현재 재학 중인 상태이기 때문에 삼수에 대해서 신중히 고민을 하는 중이라 질문을 거듭 드립니다..ㅠㅠ사회학과이라면 그래도 좀 가능성이 있을까요..?ㅜㅜ절박합니다...한심해보이시겠지만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그리고 자유전공학부는 경쟁률이 엄청 센 것 같네요.ㅠㅠ
사회학과가 자전보다 낫겠다는거고, 사회학과도 솔직히 현실적으로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