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트 활용법 (+event)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1575219
고난도거미손LEET_맛보기.pdf
안녕하세요
오늘은 빈 손으로 찾아오기 뭐해서
이벤트 진행하려고 합니다. 때마침 파이워치 2.0도 입고되었다고 하고요.
이 글 끝까지 읽어주시면, 이벤트 내용도 있으니 확인부탁드려요. ![]()
이 영상이랑 해당 교안이랑 다운 받아서 보시면
리트도 수능 기출 분석 방법을 어떻게 적용해야하는지 감이 잡히실 거에요. ^^
이번주에 출시된 고난도 거미손 LEET 편 소개글도 다시 올릴게요.
그리고 재밌는 리트 지문 소개도 하고요.
아직 인강은 인코딩 중이라서 끝나는대로 올릴테니 강의 참고해서 봐주시면
더 효과적으로 내용들 이해하실 수 있을 거에요.
제가 여기 쓴 기호들은 거미손 강좌들 무료로 오픈한 강의들에서도
많이 소개했으니 참고해서 봐주시면
( https://class.orbi.kr/teacher/181) 더 잘 이해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교재는 지난 거미손 교재들과 모두 동일한 기준으로 분석하였고,
차이는 손글씨 분석이 빠졌습니다.
손글씨는 기출 분석에서는 한 문장도 빠짐없이 체크할 수 있는 기준이 되는데
리트의 경우에는 수능의 기준에서 누락되는 부분들도 있어서요
그래도 또 현장에서 수업하니 손글씨 분석이 필요하다고 했던 학생들이 있어서
이렇게 올립니다.
현장에서는 매주 제공할 예정이고,
참, 8월호 현주간지에서도 리트가 수록되기 시작하는데요
고난도 거미손 리트에 있는 지문 순서들과 중복되지 않아서
문제 풀면서는 크게 어려움은 없으리라 봅니다.
(현주간지에는 손글씨 분석들이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8월호 구성 문의가 많으셔서 간단하게 달라진 점들을 말씀드리자면
1. 수능완성 연계지문이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보통 현주간지가 1일차가 25문제(독서/문학/화작문) 내외,
2일차~4일차까지 연계 지문이 들어가서 문학 3지문, 비문학 3지문씩 들어가고
5일차에 화작문 n제가 15문제
6일차에 독서/문학/화작문 전체 45문제 세트 이렇게 들어가는데
2일차~4일차의 수능특강 분석 부분이 거의 끝나서 수능완성 작업이 7월말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물론, 중요한 제재의 경우 중복되지 않는 선에서 수특 제재도 이후 계속
추가될 예정입니다.
2. 고난도 leet 지문이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기출 문제를 분석하면서 ebs 연계 변형 문제들도 보고 있지만,
심화 수업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고난도 leet 지문들이 4일차에 추가되었습니다.
참고해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3. 문학도 손글씨 분석이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비문학 손글씨 분석만 해도 엄청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라
제가 기존에 주말 수업만 하면서 올해 주 5일 동안은 모두 주간지 제작에만
매달렸는데도 시간이 항상 빠듯했거든요.
그래도 저번주 요청 중 문학 부분 말씀하신 것들이 있어
문학 수업하며 강조했던 표기법들 다 체크해서 드리겠습니다.
파이널에 실전 연습하실 때 특히 좋으실 거에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이 글 댓글이 가장 빠르고,
주간지 정오표는 오르비클래스 공지사항에 가시면 있습니다.
최대한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으나
이 정도 양을 매주 찍어내다보니 검수 인력을 늘리고 보완하는데도
오타가 있었네요. 그래도 더욱 주의 기울이겠습니다.

제가 사실 요즘 계속 몸이 안 좋았어서 +
이벤트 당첨되셨던 분들은 일주일에 한 번씩 체크를 하는데
(보통 바로 연락을 안 주시고 랜덤으로 주셔서
저희가 일주일에 한 번씩 체크를 합니다.)
그걸 지시하고 체크하는 것이 좀 미뤄졌습니다.
늦어도 이번주말, 다음주 초까지 마무리할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구독자 분들을 위한 이벤트는

이런 현주간지 교재들이나 파이워치 등 실물 인증샷과
(이번달부터 구독하는 학생은 주문한 내역 캡쳐해주신 것으로 인증해주시면 됩니다)
현주쌤 현강, 인강 중 강의를 보시고
그에 대한 후기를 남겨주시는 것이고요.
후기 남겨주신 모든 분들께 파이워치 1.2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이벤트 기간은 8.14 ~ 8.23일까지이고
이 중 베스트 5분께는 파이워치 2.0을 드릴게요.
2) 응모 방법은 오르비 게시판에 제 인강 후기를 남겨주시면 되고
제목이나 내용은 자유형식입니다. 태그만 #현주간지 를 남겨주시면 될 것 같아요.
3) event@korean-edu.co.kr 로 해당 url 보내주시고 제목에
'파이워치 1.2 인강후기 이벤트 응모(8/14)' 이렇게 써주세요.
요즘 여러 일들도 많았고, 이벤트는 원래 랜덤으로 보내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보통 2~3일에 한 번씩 몰아서 체크하던 것을
이벤트 담당자님 사정상 1주일에 한 번씩 몰아서 체크했었고
그마저도 어떤 상품을 어떻게 받는지 구체적으로 안 적어주셨던 분들이 있어
일정이 미뤄진 경우가 있었습니다. 물론, 제대로 적어주신 분들은 바로 발송해 드렸고요.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현재 진행하는 커리들 오픈하는 것이니
보시고 공부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상상오프 모의고사 주문하시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상상오프 주문방법!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1435431
결제 관련 문의는 orbi.cs@move.is 로 부탁드려요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난 내 진로를 모르겟음 2 1
여기 괜히 왓어
-
지1 하는 사람중 0 0
쓰레기 같은 사람 없던데
-
내 옵스타 알려드림 3 1
asamonstie
-
왜 6월 27일이지 4 0
분명 어제까지만해도 수능 500잉남았었는데 145일?? 달려야겠지
-
좀전에 뜬 기사에서 최소 920명이라함
-
화1러들이 다 착한듯 3 0
아직도 이 과목을 들고있는거보면 세상물정모르는쑥맥일듯
-
여르비들의 사랑 받기
-
정시의벽이랑옯만추해본사람 8 0
후기부탁드려요
-
수면을 버렸지만 5 0
여러분들 덕분에 눈정화함
-
레몬댜가리랑 하트랑 뒤바뀐 짤 6 1
좀 찾아주센
-
왜클릭?
-
아직도 안고쳤네 3 0
빨간 동그라미 저거 누르면 재밌는게 뜰거임
-
근데 난 진짜 10 0
대학동기들보다 여기 사람들이 더 편하고 좋음
-
ㅇㅇ
-
잇올 머 상담도 있던데 0 0
국어영어쌤한테는 일단 유기선언했음
-
코성형 하고싶어...ㅠ 3 0
한 사람 있으면 ㅉㅈ좀..
-
사실 오르비에서 알게 된 사람한테 고백받은 적도 있는데 8 1
2022년 일이라 너무 오래되긴 함
-
오르비언이랑 단과 같이 듣기 5 0
-
4번째옯만추썰 4 0
재종에서 수업때마주치면웃참챌하기 n번하다가 어느날옯친이재종에서쫓겨남 봄이었다
-
사문 3분컷이 가능한가요? 1 0
제가 사문을 안해서 그런데 사문은 시간이 저렇게 많이남나요? 이지영쌤이...
-
원희이사람 12 0
공부진짜열심히하네 본받아야겠다
-
물화러가 또 4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아니 질문좀 해달라고 8 2
-
옯만추 썰? 7 1
많아서 기억이 안 납니다
-
근데 내가 오면 오르비가 살아남 11 1
다들 나한테 고마워해라
-
2.5번째 옯만추썰 1 1
재종수업때마주치면웃참챌함
-
사람 왤케 많지 7 1
다들 월드컵 보려고 기다리나
-
올해 슈퍼 엘니뇨가 온다는데 4 0
알림받는 언론이 3개인데 셋다 경고보내는 중임 경고하는곳도 다양함 US...
-
이클립스를냠냠 1 0
본인선정최고의편의점달달이3황 하리보 이클립스 오리히로곤약젤리
-
근데 나 조졌네 ㅅㅂ 1 1
ㅇㅈ한거 보면 나중에 단과에서 마주치면 내가 누군지 알거 아니야 ㅅㅂ
-
2번음주
-
남자 피부 하얀색 좋음 까만개 좋음? 13 0
의견 ㄱ
-
나는 항상 열려있는데 0 0
외대생이면 내가 밥도 삼
-
난 옵만추 안함 3 1
여르비면 내가 직접 그쪽으로 달려감 물소라서 미안해 ㅠㅠ
-
옯만추메타 0 0
해보고는싶은데무섭구만
-
드릴 을 0 0
풀어볼게요
-
오르비대표한남 질문받는다 10 2
날마다 오는게 아녀~
-
강K 사문 0 0
작년엔 40을 못넘겻는데 이제 허들이 넘어지네 ...
-
ㅇㅈ 15 1
-
세번째옯만추썰 3 2
나 근신쳐먹고 멘탈나가서 저녁외출때 공원 배회하다가 옯친발견해서 ㅈㄴ달려가서 나...
-
33일차 6 0
국어 언매 국어사 기출 풀기 수학 공통 주간지 4,5일차 BTK 수학II 15,16...
-
옯만추 단 한번도 안해봤는데 4 0
저랑도 해주세요 근데 좀 부끄러울거같음
-
님들왜안잠 6 0
4시간자야되는데 아
-
옯만추는 아니고 0 0
대학 동기분께 오르비 하셨었냐고 여쭤보니까 뱃지 받은적 있다하심
-
두번째 옯만추썰 3 3
이분이랑만났을때는 지하철역에서 웬 윤어게인할배가 이재명감옥가라고 1인시위하는거봄...
-
옯만추 0 0
해봤기엔 오르비 시작한지 얼마안됨
-
네… 25 1
아따개많이넣었네
-
두번째 옯만추 썰 2 2
할리갈리 멸망전 했는데 개쳐바름
-
수학 96--->99 100 6 0
기장 중요한 필요조건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
개쩌는 윫만추 썰 1 0
한번도 못해본 찐따임 ㅜㅠ

이벤트라닛 넘 됴아영!!사랑해요쌤♡♡♡♡♡
♡
두께는 진짜 두껍네여... 거의 한수달급인듯 ㄷ
리트는 손글씨 없나요? 심화편에는 손글씨 있는데 리트에는 없네요.
네 리트는 수능이 아니라서 오히려 따라하는 게 방해가 될까봐요. 주간지에 들어간 리트지문에는 손글씨 들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