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나나 [971014] · MS 2020 · 쪽지

2022-02-08 16:43:19
조회수 4,945

21수능 국어4 > 22수능 국어1 재수생 합격 수기

게시글 주소: https://www.orbi.kr/00054581946

저는 학종만 준비한 수시러였는데 6광탈하고 바로 정시 재수를 준비했어요! 1월 1일부터 재종 들어가서 공부했지만 분위기가 안 좋아서 8월부터는 강남 잇올에서 공부했어요. 이전 학원보다 분위기 훨씬 좋아서 너무 만족하면서 다녔고, 데스크에 계신 분들과 과목 선생님들도 다 친절하셔서스트레스 받을 일이 없었어요. 컴플레인 들어와도 적당히 넘기려는 학원도 많은데 잇올은 점심시간쯤 나오는 방송 들어봤을 때 컴플레인 넣은 건최대한 반영하려는 게 느껴져서 더더 좋았어요 ㅠㅠ 그 덕분에 매일매일 목표 다 달성하고 수능 등급도 올렸습니다! 최대한 일찍 자리가 난 지점으로 가느라 통학 시간이 꽤 걸렸는데 오히려 그게 아침 일찍 일어나고 새벽 1시 전에 잠드는 습관을 길러준 것 같아서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해요.


국어 공부법 간단히 써보자면 현역 때는 수업 안 들으면 괜히 뒤처질까 봐 걱정돼서 인강을 여러 개 들었는데 이번에는 나에게 필요한 게 무엇인지생각하고 그것만 딱 골라들었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독해력은 있어서 다양한 지문을 읽어보는 게 중요할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현주간지, 인강민철 안 밀리고 매일 풀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현주간지 설명이 엄청 자세해서 더 만족했어요! 연계 교재 문학은 승리쌤 인강 들었어요! 현역 때 내신 대비로 들을 때부터 너무 저랑 잘 맞아서 재수 때도 안 바꾸고 들었어요. 


현역 때 수능을 진짜 망쳤던 터라 10개월 만에 올릴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수시 6논술 썼고, 결과적으로 3개 최초합하고 입시 끝냈어요! 재수 공부 일찍 시작하고 최적의 환경에서 공부해서 만족하는 결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한 번 더 도전하길 정말 잘한 것 같아요. 다들 재도전고민하고 계시다면 꼭 도전하시길 바라요! 나중에 후회하더라도 도전하는 게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